세계보건기구(WHO)는 지난 5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공중보건 비상사태를 해제했다. 3년 동안 코로나19에 감염된 사람은 7억명. 5억명의 감염자를 낳아 20세기 최악의 감염병으로 불리는 스페인 독감보다 감염자 수가 많다. 하지만 사람을 공격하는 바이러스는 전체의 1%에 불과하다. 99%의 바이러스는 면역 체계에 가로막혀 우리 몸에 침투하지 못한다. 1%
그렇지 않아도 비트코인 가격 폭락으로 을씨년스럽던 2022년은 테라-루나 사태로 인해 한층 더 잔인했다. 테라-루나가 걷잡을 수 없이 폭락하면서 셀시어스, 쓰리애로우패피탈(3AC) 등이 파산했고, 갤럭시 디지털이나 블록파이가 비틀거리기 시작했다. 테라-루나 사태의 도미노 효과는 현재도 여전히 진행형이다. 그 여파로 테라-루나 사태보다 더 큰 먹구름이 밀
소주 가격 인상을 전망하는 목소리가 커지면서 하이트진로, 롯데칠성 등 주류 기업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7일 오전 11시40분 기준으로 하이트진로는 전일 대비 2.41% 상승한 3만4000원에, 롯데칠성은 3.23% 오른 16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정값, 병뚜껑값 등 소주 가격에 영향을 주는 제반 가격들이 모두 인상되면서 소주값 인상이 기정사실화 됐다는 관측이 반영된 것으로
식지 않는 ‘부캐(부캐릭터) 열풍’이 유통업계에도 불어 닥쳤다. 캐릭터를 이용한 가상 인플루언서가 기업 SNS(사회관계망서비스) 계정에 등장하고, 가상 캐릭터가 모델 대신 광고에 등장하기도 한다. 단순히 가상의 캐릭터를 만들어 기업을 홍보하는 것을 넘어서 개별 캐릭터의 스토리를 담은 하나의 ‘세계관’을 구축해 소비자 팬덤을 형성한다는 전략이다. 제품에 대한 홍
배우 김선호의 ‘사생활 논란’이 반전 분위기를 맞으면서 발 빠르게 ‘김선호 지우기’에 나섰던 업체들이 속속 광고를 재개하고 있다. 김선호는 논란이 있기 전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면서 10여개 업체와 광고 계약을 맺은 바 있다. 업계에 전해지는 김선호의 광고 모델비는 연간 4억~7억원 수준. 최소 10개 이상이니 그가 받은 연간 광고료는 50억원을 넘어선다.
전기요금 인상에 이어 가스요금 등 공공요금의 ‘도미노’ 인상 움직임이 일자 정부가 화들짝 놀라 공공요금 동결을 밝히고 나섰다. 정부는 29일 “공공요금은 연말까지 최대한 동결하는 것을 기본원칙으로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정을 앞당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개최하면서까지 이 같은 내용을 밝힌 것은 물가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는 방증이다. 하지만
657대 1. 지난달 29일 마곡에서 분양한 생활형 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평균 청약 경쟁률이다. 876실 모집에 57만5950건이 몰렸다. 심지어 이날 최고 경쟁률은 공급가격이 20억원에 육박하는 전용면적 111㎡ 대형타입에서 나왔다. 해당 타입은 아직 계약 전임에도 이미 웃돈이 2억원 가량 형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하반기 들어 오피스텔
게임업계와 유통업계가 손을 맞잡았다. 게임 아이템 쿠폰에 유통업계 제품을 더한 세트 상품이 인기를 끌면서 서로 윈-윈하는 마케팅 전략을 펴고 있다. 게임업계는 게임의 지적재산권(IP) 홍보를, 유통업계는 직접적인 매출 증대를 기대한다. 최근 유통업계와 협업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스마일게이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다. 로스트아크는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이 문재인 정부의 최저임금 인상을 비판하며 ‘지역별 차등 적용’을 꺼내 들고 나왔다. 하지만 최 전 원장의 발언을 두고 여당에서는 지역 차별을 조장하고 헌법정신에 어긋난다며 비판하고 나섰다. 최 전 원장은 지난달 31일 캠프 메시지를 통해 “일자리를 빼앗는 최저임금 인상은 범죄와 다름없다”며 “문재인 정부의 급
━ 한국조세재정연구원 | “지역화폐 발행할수록 손실” 부작용·관리비도 커 효과 반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해당 지역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에 대해 발행할수록 손실을 초래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하 연구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지역화폐의 도입이 지역경제에 미친 영향’ 보고서를 최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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